본문 바로가기
부자의 삶/도서

[2월 독서] 경제기사를 읽으면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

by 스티플 2023. 2. 19.

 2020년 코로나로 인한 급격한 주식장 하락과 또 엄청난 상승장을 겪으면서 주식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우도 온통 주식투자, 주식투자로 도배되어 있었는데요. 당시에 래빗노트란 이름으로 매일매일 신문기사를 정리해주는 분을 팔로우하고 있었습니다. 바쁜 아침시간에 하루 뉴스를 알차게 정리 잘 해주셔서 기사 내용을 잘 읽고 투자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좋은 느낌에 저자가 운영하는 구독제 서비스인 주간뉴스정리인 '래빗노트'도 구독했었습니다. 그 내용은 정말 좋았어요. 주식투자자에게 필요한 지식과 상상력을 자극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런 인연이 되어 책도 구입했었는데요. 언제까지 구독하기보다 제가 저의 스타일로 기사를 보고 주식투자를 판단하고 싶어서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자는 가치투자자로 보입니다. 따라서 책의 내용은 가치투자를 바탕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제기사 마스터 플랜을 8단계로 나누었는데요. 단계별로 말씀드려보면 1단계(시간관리 기술), 2단계(핵심찾기 기술), 3단계(연결하기 기술), 4단계(반복하기 기술), 5단계(숙련의 기술), 6단계(통찰의 기술), 7단계(직관의 기술), 8단계(투자의 기술)로 나누었습니다. 기술과 팁을 전달하는 책이기 때문에 책을 읽음과 동시에 반복해서 숙지해나가면 좋은 습관으로 연결될 것이라는 믿음이 생기는 책입니다. 실제 예시들도 잘 해주셨고 어떻게 시작해야되는지 팁도 있습니다. 저도 교과서처럼 옆에 두고 챙겨볼 생각이예요. 

 인플레이션이 점점 끝나간다는 인상을 주면서 주식장이 상승하다가 다시금 매파발언과 함께 흔들리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리 내가 단타 투자자라고 해도 가치투자에 대한 비전, 지식, 투자도 이루어져야된다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이상 독후감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제목 : 경제기사를 읽으면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

◆ 저자 : 박지수

◆ 독서기간 : '23.02.05 ~ 02.12

◆ 한줄요약 : 경제기사를 봐도 뭔지 모르겠다, 근데 경제기사에서 비전을 찾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